더 글로리에서 희대의 악녀 박연진의 남편으로 나오는 하도영 역의 배우 정성일 님을 최근에 어디에서 봤는지 가물가물 생각이 날듯 말 듯 했습니다. 그래서 정성일 배우님에 대해 찾아봤습니다.
더 글로리 정성일
- 출생 : 1980년 2월 3일 대구광역시
- 신체 : 178cm
- 가족 : 할머니, 부모님, 누나, 배우자, 아들
- 데뷔 : 2002년 영화 <H>
- 소속사 : 키이스트
- 종료 : 개신교
정성일 작품활동
2002년 영화<H>로 브라운관에 데뷔한 정성일 배우는 미디어 데뷔전, 대학로에서 공연으로 먼저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연극배우이자 뮤지컬 배우입니다.
더 글로리 하도영 역과 비슷한 느낌의 캐릭터를 어디서 봤는지 보니 최근에 본 작품은 우리들의 블루스 김태훈 역이었습니다. 신민아 남편 역할로 총 2화에 걸쳐 출연했었네요.
위의 사진으로보면 여러분들도 기억이 나실 겁니다.
우리들의 블루스에서도 굉장히 차갑고 냉정한 남편 역할로 연기를 했었네요.
2020년 방영된 비밀의 숲2에서는 서연재 회장의 비서로 출연했었습니다.
정성일 배우를 확실하게 대중들에게 알리게 된 드라마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드라마로 오늘 3월 10일 시즌2가 개봉되는 더 글로리입니다. 더 글로리에서는 바둑을 통해 만나게 된 주인동 문동은으로 인해 자신의 아내인 박연진의 과거 행동에 대한 사실을 마주하고 문동은의 복수의 소용돌이게 휘말리게 되며 감정의 변화를 느끼게 되는 하도영 역할을 맡아 열연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더 글로리 2에서 문동은의 본격적인 복수가 시작되는데 하도영이 문동은을 도울지, 박연진에 대한 보호를 할지 흥미진진할 것 같습니다.
유퀴즈 출연
더 글로리의 흥행과 더불어 tvn 예능 "유퀴즈"에도 출연을 했습니다. 이 방송에서 함께 열연한 송혜교, 임지연에 대해 언급하며 송혜교에 대해서는 "사적으로 봐도 너무 멋있고 털털하다"라고 칭찬했습니다. 아내로 연기한 임지연에 대해서는 "같이 연기를 하지만 진짜 못됐다"라고 느낄 정도였다며 임지연의 인상 깊은 악역 연기에 감탄했다고 전했습니다.
벌써 20년차 연기 베테랑인 정성일은 유퀴즈에서 생활고를 겪으며 살아온 지난날들에 대해 담담하게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어머니의 지병으로 고3이 되어야 어머니를 만날 수 있었고 부모님의 부재기간 동안 할머니의 병간호를 하면서 누나의 보살핌 아래에서 컸다고 털어놨습니다.
생활고를 벗어나기 위해 우유, 신문배달, 빌딩청소, 발레파팅, 대리운전 등 해보지 않은 일이 없다고 말하면서 더 글로리의 하도영 역할에 캐스팅된 이후, 자신이 자라온 환경과는 다른 완벽한 환경의 하도영 역할에 대한 고민을 감독에게 털어놓았다고 전할 정도로 그는 연기에 대한 진정성을 보여줬습니다.
뮤지컬 "인터뷰" 개막
대학로에서 오랜 기간 연기해온 정성일이 4일 뮤지컬 인터뷰로 여러분들과 만납니다. 뮤지컬 인터뷰는 작가 지망생인 '싱클레어'가 추리소설 베스트셀러 작가 '유진 킴'을 찾아와 면접 인터뷰를 하며 흩어진 주인공의 기억의 퍼즐을 맞춰 나가는 내용의 뮤지컬인데 정성일은 잔혹한 진실을 밝혀 나가는 '유진 킴' 캐릭터를 연기합니다.
앞으로 배우 정성일 님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다가올 10일 개봉되는 더 글로리 파트 2가 기대되는군요.
댓글